잔인한 중세의 DOOM 진화
DOOM: 어두운 시대 는 id Software의 상징적인 프랜차이즈에서 대담하고 분위기 있는 변화를 나타내며, Doom Slayer를 고딕, 중세에서 영감을 받은 세계로 이동시킵니다. 2016년 리부트인 Doom의 프리퀄로서, 이 시리즈의 미친 전투를 더 무거운 근접 전투 메커니즘, 전략적인 막기, 그리고 더 거친 톤으로 재구성합니다.
DOOM: 어두운 시대는 Impaler와 Shredder와 같은 중세에서 영감을 받은 무기를 포함하여 무기를 늘립니다. 전투는 여전히 강렬하고 만족스럽습니다, 각 무기는 악마의 무리에 대해 독특한 장점을 제공하여 더 많은 재미를 주며, 신참과 베테랑 모두에게 DOOM 정신을 불러일으킵니다.
방패, 패링, 그리고 잔혹함
DOOM: The Dark Ages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추가 요소는 방어와 공격 두 가지 목적을 모두 수행하는 방패의 도입이다. 플레이어는 적의 공격을 패링할 수 있으며, 패링 가능한 순간을 나타내는 명확한 시각적 신호가 있어 강력한 반격을 가능하게 한다. 이 메커니즘은 전통적인 달리고 쏘는 게임 플레이에 전략적 깊이의 층을 추가한다. 이 게임은 Doom Slayer에게 큰 방패를 장착하여 빠른 속도의 1인칭 슈팅 게임 플레이에 패링을 통합한다.
기술 중세의 영역인 Argent D’Nur에 설정된 이 게임의 환경은 풍부하게 세밀하다, 광대한 성, 고대 대성당, 황량한 전장을 특징으로 한다. 분위기 있는 디자인은 몰입 경험을 향상시켜, 플레이어를 고대 마법과 첨단 기술이 공존하는 세계로 끌어들인다. 이 액션 게임은 Doom Slayer의 기원과 그가 Night Sentinels 내에서 맡고 있는 역할을 탐구하는 보다 서사 중심의 접근을 시도한다. 그러나 이야기는 매력적이지 않다.
이 게임은 현재 세대 콘솔과 고사양 PC에서 부드럽게 실행되며, 일관된 프레임 속도와 빠른 로딩 시간을 제공한다. 그러나 중급 시스템을 가진 플레이어는 성능 문제에 직면할 수 있으며, 특히 높은 VRAM 요구 사항으로 인해 그렇다. 이 게임의 사운드트랙은 Mick Gordon이 작곡하지 않았지만, 여전히 화면의 액션을 보완하는 헤비 메탈 점수를 제공한다. 그러나 일부 팬들은 이전 작품의 독특한 펀치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다.
중세의 혼란으로의 거친 도약
DOOM: 어두운 시대는 잔인한 중세의 매력을 가지고 프랜차이즈를 재창조하며, 방패 기반의 방어와 거칠고 무게감 있는 전투를 도입합니다. 만족스러운 액션과 분위기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지만, 이야기와 사운드트랙은 이전 작품들과 같은 감동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. DOOM의 혼돈의 어두운, 더 전술적인 진화를 원하는 팬들에게 이 프리퀄은 탐험할 가치가 있는 신선하고 피로 물든 전장입니다.